자동로그인
HOME > 커뮤니티 > 합격수기
 
작성일 : 16-12-05 12:40
하니까 되더라! 포기하지말자!!
 글쓴이 : 자여
조회 : 2,772  
 
하니까 되더라! 포기하지말자!!
 
처음공부를 시작할땐 그리 욕심없이 합격하면하고 안되면 말지하는 심정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한해가 가고 두해가 지나 같이 공부하던 사람들이 하나둘 합격해서 나가니까 이건 아니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꼭 합격을 해야되겠다싶어, 나름 열심히 공부했는데 시험일이 다가오도록 학개론과 공시, 세법, 공법이 어떤땐 과락, 잘 나와야 50점대여서 포기해야되나 싶더라구요,
2차 포기해야되나 속으로 골백번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 좀더 해보자, 마지막 정리때 포기해도 안늦다 하는데 까지 해보자하면서 2차도 같이 했습니다.
 
마지막종강 이틀 남겨놓고 감기 몸살이 와서 마무리 공부를 하기 어려워 영양제를 맞으면서 공부했습니다. 나이가 많아 노안이오고 피로가 겹쳐 눈을 뜰수가 없을 정도로 쓰리고 아프면서 글씨가 두세겹으로 겹쳐보여서 무척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나이 먹어 공부한다는게 그리 쉽지가 않더라구요.
 
마무리 14...
영양제 맞으니까 눈이 덜 아프더군요, 그래서 3회 맞고 마무리했습니다.
중간에 2차 포기했으면 또 한해동안 공부를 해야 되는데 포기를 안했기에 합격의 기쁨이 두 배가 되었습니다.
 
나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나같이 공부해서는 합격하기 어렵겠구나하는 경각심을 느끼며 힘을 얻었습니다.
집에서 혼자 공부했다면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을 볼수 없었을 것이고 나태함에 젖어 이번에도 쓰디쓴 고배를 맞봤을 겁니다.
학원생 여러분 끝까지 포기하지마시고 공부하시고 학원강의에 오셔서 종강하는 그날까지 공부하세요,
 
일하면서 공부한다는게 녹록지 않거든요
나는 현업에 근무하면서 3번 도전하여 성공하였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합격합니다.
다소 개인차가 있지만 언젠가는 합격하니까 오늘 안됐다고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합격하는 그날까지 해보세요. 몸이 아파서 시험당일날 시험보러갈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했고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2차는 떨어졌을거라 생각하며 채점도 안해보려했는데 그래도 미련이 남아서 채점해봤는데 1차보다 더 좋은 성적이 나와서 너무 기뻤습니다.
 
동차하시는 수험생여러분은 1차와 2차의 마무리때 공부하는 시간을 잘 배분하여 공부하면 틀림없이 좋은결과 나올겁니다.
나는 마무리를 전과목 100선과 동형모의고사 전회차를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다른 것은 안봤습니다.
점수가 안나와서 다른 것 볼 시간도 없고 해서 이해안가는 부분은 그 부분을 동강을 다시 듣고 다음공부를 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 공부가 되더라구요
마지막 모의고사때까지 과락이 나왔어도 포기하지 않으니까 합격했거든요
민법과 중개법이 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니까 민법을 열심히하세요
 
두서없이 글써서 미안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으신분은 꼭 합격할겁니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건강하세요.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